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정보

2017 동계 내일로!!

안녕하세요.

내일로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내일로 정보와 ,

제가 직접 내일로를 2번을 했는데

직접 느꼈던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간략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017년 동계 내일로 기간

운영기간 : 16.12.15(목) ~ 17.03.06(화)

발매기간 : 16.12.15(목) ~ 17.02.28(화)

 

2017 내일로 이용가격 

티켓은 5일권(56500원), 7일권(62700원)

 

2017 내일로 이용가능차량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 등 자유석 및 입석.

 

기본 정보 들은 이렇습니다.

나이는 만 25살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저는 딱 올해 까지 가능하네요.

 

내일로 가격도 제가 다녀왔을때 조금 오른것 같네요 ,

물가가 올랐으니 당연히 가격도 올랐겠죠?

제가 다녀왔을때는 7일권만 있었고

가격대가 5만원대로 기억합니다.

 

여기서 내일로에 도움이 되는 tip

대해서 말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코레일 어플을 이용해라!!

위에서 설명했듯이 자유석 및 입석입니다.

그러면 빈자리를 찾아서 앉을수 있어야되는데요.

코레일 어플을 이용하게되면 빈자리를 찾을수있고,

언제부터 언제까지 비어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내일로를 갔을때는 몰랐었는데,

두번쨰 내일로 갔을때는 이방법으로

이동시 편하게 이동했던적이 많았던걸로 기억합니다.

 

2. 내일로 카페를 이용해라.

네이버에 잘 운영되고 있는 내일로 카페가 있습니다.

그 곳에 가면 많은 내일로 일정들을 알 수있고,

혼자 여행을 가면 지역마다 동행을 구할수 있습니다.

동행시 좋은경험도 있고 나쁜경험도 있겠지만,

나중에 지나고 나니깐 또 추억이 되는것 같습니다.

어느 한지역에서는 처음보는 사람과

동행을 했던것도 좋은 경험 이였던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내일로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다들 학생이니 ,

각자 계산은 매너 입니다.!!

좋은 마음으로 동행하시길!!

 

3. 접이식 방석 (필수)

내일로를 가게 되다면,

접이식 방석을 챙기라고 꼭 말해주고 싶네요.

많이 이동하다보면 피로하게 되고,

앉아있는거랑 서있는거랑은 많이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열차 카페에서 빈곤간이 있으면 앉아서 이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 어떤분들은 접이식 방석 말고 ,작은 돗자리를 이용하시는분도 있는데,

제가 생각하기에 엄청 보기가 안좋았습니다.

내일로 시기에는 열차카페에 사람이 많기 마련이데,

자신의 공간을 표시하려고 돗자리를 펼치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물론 자신은 편하겠지만 , 주변사람들도 생각해야겠죠??

 

4. 내일로 일정을 잡을때는 , 타이트한 것보다는 느슨하게.

내일로는 기차여행이보니, 어쩔수 없이 이동시간이 길고

이동 거리도 길어지게 됩니다.

일정을 잡을때는 타이트하게 잡다보면 여행의 즐거움보다,

피로함을 더 느낄수 있어요.

일정은 느슨하게 짜서 한도시 한도시

천천히 구경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5. 숙소의 즐거움

내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보통,

게스트 하우스 또는 찜질방을 이용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또하나의 즐거움은

게스트하우스에서 사람을 만나는건데요,

찾아 보게되면 금요일에서 토요일은 게스트하우스에서,

바베큐 파티나, 맥주파티 등사람들과 교류를 할수있게

구성한 게스트하우스 들이 있을꺼에요,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6. 여행짐은 최소화!!

이동이 많다보니 여행짐은 최소화 해서 다니는게 좋고요,

짐이 많다면, 큰가방과 작은가방을 따로 준비하시고.

기차역에 지하철 처럼 짐을 맡길수 있는

사물함이 있으니 그곳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글이 길어지다보니

간단하게 6가지 정도만 tip을 드렸습니다.

 

또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 >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해시 여행정보!  (8) 2017.01.10
여권 만들기!!  (0) 2017.01.09
현재 까지 다녀온 국내외 여행들!!!  (16) 2017.01.07